작성일 : 17-12-19 14:00
주주 여러분께 드리는 글.
 글쓴이 : 담당관리자
조회 : 1,112  

주식회사 에스에프씨의 대표이사 정지수입니다.

 

최근 당사에 대한 악의적인 파산선고 신청 사건과 관련하여 여러 풍문과 의혹이 난무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으며, 본 사건을 악용해 사사로운 이득을 취하고자 하는 일부 세력들로 인해 당사의 현실과 다른 많은 거짓 정보들이 증폭되고 있다는 점에 대해 당사도 매우 우려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그간 본 사건과 관련하여 주주 여러분들의 피해를 신속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조속한 종결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만, 주주여러분들의 기대에 아직 미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의혹과 풍문들이 증폭하는 요즘의 상황과 관련하여 당사가 주주 여러분들과 보다 적극적인 정보 공유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질타에 대해서도 겸허히 받아들이며, 이러한 부분들을 해소할 수 있는 여러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점차 개선해나가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먼저 대전지방법원에 접수된 파산선고 신청 사건(대전지법 2017하합7098)에 대한 업무 진행 및 대응 경과입니다.

 

1. 본 사건에 대해 당사는 조속한 종결과 함께 재발 방지에 대한 부분도 같이 고려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1차 파산선고 신청인이 사실관계의 오인을 사유로 파산선고 신청을 취하하였지만, 또 다른 이해관계인이 동일한 내용으로 2차 파산선고를 신청한 것이기에 본 사건과 동일한 내용으로 또 다시 파산선고가 신청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바, 해당 권리 관계에 대한 근원적인 차단을 통해 이와 같은 재발 가능성을 원천 봉쇄하고자 합니다.

 

2. 이에 당사는 현재 파산선고 신청인의 신청 취지에 포함된 협약서(원인채권 서류)와 관련하여 채무부존재 확인의 소(의정부지방법원 2017가단132632)를 제기한 상태로 원인채권 관련자들로부터 동 채권의 기 해소 및 당사의 비관련성에 대해 진술을 확보한 상태이며, 2차 파산선고 신청인에 대해서는 사문서 위조 및 동 행사, 소송사기,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형사 고소를 진행하여 현재 수사 중에 있습니다.

 

3. 파선선고 신청 재판과 관련하여서는 파산선고 신청인이 제기한 회사가 지급불능 상태라는 사실과 다른 신청취지 주장에 대해 당사의 재무건전성을 증명할 수 있는 각종 자료들을 제출하여 그 부당성을 적극적으로 소명하고 있으며, 동 사건 원인채권 서류들의 위조 및 비상식성 주장과 당사 및 당사 소액주주들의 손해 주장을 통해 법원의 신속한 결정을 간곡히 요청하고 있습니다.

 

4. 동 사건 심문기일인 20171215일에 파산선고 신청인은 재판 지연의 전형적인 전략이라 할 수 있는 변호사 선임을 위해 시간이 필요하다는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하였으나, 당사는 예정대로 대표이사 및 변호인이 참석하여 당사의 재무건전성 및 파산선고 신청인의 부적격성을 적극 소명한 상태인 바, 재판부도 동 파산선고 신청 및 동 파산선고 신청인의 비상식성에 대하여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에 따른 신속하고 합리적인 결정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금번 악의적인 파산선고 신청 사건과 관련하여 사사로운 이득을 취하고자 하는 일부 세력들의 당사에 대한 합의 시도가 수차례 있었으나, 당사는 불합리하고 불법적인 사실상의 협박에 굴하지 않고 그들과 타협하지 않았으며, 회사의 중장기적인 안정 및 성장에 방점을 두고서 상기 적시한 내용들처럼 금번 사건에 대해 민/형사상 소송 등 적법하고 원칙적인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현재 소액주주 여러분들의 개인적인 애로점과 고민에 대해 잘 알고 있고, 그것이 하루라도 빨리 해결되기를 당사의 모든 임직원들 또한 바라고 노력하고 있지만, 추후 재발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도 신속한 해결만큼이나 중요한 사항이기에 원전척이고 신속한 해결을 위해 최소한의 필요 절차를 밝고 있는 당사의 입장에 대해 주주 여러분들의 이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런 노력들이 곧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을 믿어주시고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금번 파산 신청 사건과 관련하여 업데이트 되는 내용은 본 게시판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의 투자자산에 대해 말씀드리고자합니다. 회사는 지속적인 매출 증대와 이익 창출에 대해 여러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으며, 현재 당사도 계속기업으로서의 지속 성장을 위해 기존 사업에 대한 활성화와 더불어 신규 사업 진출에 대한 고민이 함께 필요한 것도 현실입니다. 이러한 고민의 결과가 현재까지는 주주 여러분들의 동의를 얻지 못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도 겸허히 받아들이며, 시간의 경과에 따라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명확한 제시와 그 결과들이 도출되리라 믿는 바, 이에 대해 주주님들께서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회사의 변화하는 모습에 대해 관심을 유지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특정 부정적인 사실에 대한 지적이 해당 회사 전체의 부실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대해 주주 여러분들께 이해를 구하고자 하며, 특정 부정적인 사실에 대한 개선 및 관리의 노력을 통해 보다 좋은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 밖에 회사에 대한 여러 가지 말들에 대해 모니터링과 수렴의 시간을 가지고 있으나 사실관계와 많이 벗어난 억측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억측들을 하나하나 나열하고 반박할 수 없기에 이러한 억측의 말들에 흔들리기 보다는 주주 여러분이 직접 투자하신 자산(회사)에 대한 믿음과 관심을 가져 달라는 부탁을 드리고자 합니다. 회사 또한 이러한 주주 여러분의 믿음에 보답하고자 여러 고민을 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분명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당사에 대한 많은 억측들이 난무하며 주주 여러분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으나, 여러분들이 직접 선택하여 투자한 당사에 대해 믿음을 가지고 기다려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당사 및 당사의 모든 임직원들 또한 이러한 믿음에 보답하고자 주주 여러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한 번 금번 파산선고 신청 사건이 조속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주식회사 에스에프씨 대표이사 정 지수


 
 
 

 
    SFC Profile | History | CEO Message | Technology | Contact us   
 
 
Factory : 456-3, Gong-ri, Guhang-myun, Hongseong-gun, Chungnam, Korea   Tel : 82-41-640-0001, 82-41-632-0700   Fax : 82-41-634-1177
China Office : Room NO. 1211, Building 21, Yougor Int'l Center, NO 535, Shenxu Rd, Suzhou PR  Tel : 0512-6547-9011   Fax : 0512-6591-9077
 
  Copyright ⓒ SFC Co.,Ltd. All rights reserved.